chatGPT의 등장 이후 다양한 Ai들이 세상에 나타났다. chatGPT의 단점 중 하나는 이미지나 동영상 파일을 사용자가 입력하여 결과값을 낼 수 없다는 것인데, 이런 사용자의 가려움을 긁어 주는 응용 프로그램들도 등장하고 있다.
chatPDF는 PDF내용을 업로드하면 그 안에 있는 텍스트를 읽어 나름의 정리를 해 준다.
사용법
pdf를 ‘drop PDF here’ 부분에 업로드하면 된다.
예시
금융감독원에서 보도된 pdf 자료 중 보이스피싱에 대한 자료를 하나 업로드해 보았다. (보도자료 제목 : 보이스피싱, 이제 112로 신고하세요.)
요약된 질문 : 「통합신고대응센터」에서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chatPDF 답변 : 「통합신고대응센터」는 보이스피싱 신고 및 상담을 받아들이고, 이를 처리하는 역할을 합니다. 센터는 경찰청, 금융감독원, 방송통신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관련 부처와 민간단체가 함께 운영하며, 보이스피싱 피해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지원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6 (pdf 6페이지에 해당 내용이 있다는 뜻)
특징
키 포인트로 추정되는 부분을 따로 목차처럼 정리해 두었고(ex. 「통합신고대응센터」의 역할), 클릭하면 해당 부분에 대한 답변과 ai가 참고로 한 부분이 주석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이중점검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런 방식이 마음에 든다면 bing chat도 상당히 마음에 들 것이다. 나중에 소개해 보겠음)
나중에는 전면 유료화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는 저용량 파일은 회원가입조차 하지 않아도 사용이 가능한 상태이다. 다만 여러 대용량 파일(개별 pdf 약 100페이지 이상)에 대하여 사용이 필요한 경우에는 유료결제를 해야 한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