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판매 플랫폼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크몽
주소 : https://kmong.com/
재능마켓으로 전자책 판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업체입니다. 크몽 전자책 등록은 심사가 그렇게 복잡한 편은 아닙니다. 기준만 잘 충족하면 이틀 내로 승인을 해 줍니다. 다양한 종류의 전자책이 있고, 종류로 따지면 커리어, 부업과 같은 실용 전자책이 많습니다.
탈잉
주소 : https://taling.me/
크몽과 함께 사람들에게 잘 알려진 재능마켓입니다. 전자책도 많이 판매되지만 ‘튜터’라는 호칭으로 오프라인 프리랜서 서비스(과외 수업 등)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전자책의 경우 크몽에 비해 인증 과정이 꽤 까다롭다는 평이 있습니다. 얼굴 인증이 필요해서인지 실제 얼굴을 걸고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사람인gig(전 오투잡)
주소 : https://www.saramingig.co.kr/products
사람인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프리랜서/재능마켓 중 재능마켓 쪽으로 들어가면 전자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탈잉이나 크몽에 비해서 전자책 판매가 많이 활발하지는 않고, 부업, 커리어 관련 전자책이 많습니다.
클래스101
주소 : https://class101.net/digital-book
클래스101은 VOD 강의가 메인이지만, 전자책도 취급합니다. 클래스101 특성상 재테크 주제가 다수인 것으로 보입니다.
와디즈
주소 : https://www.wadiz.kr/web/main
펀딩업체로 알려진 와디즈는 전자책이 메인은 아니지만, 전자책을 펀딩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와디즈는 실용 물품을 주로 펀딩하는 곳이기 때문인지 전자책도 ~방법을 가르쳐 주는 전자책(재테크, 기술안내서, 부업)이 많이 취급되고 팔립니다.
텀블벅
텀블벅 또한 와디즈와 어깨를 나란히하는 펀딩업체입니다. 향수나 오르골 같은 감성적인 물건들이 많고, 펀딩 스토리에 집중이 되는 편입니다. 여기에 소개된 다른 플랫폼들과 결이 조금 달라서, 여기에서 펀딩되는 전자책은 창작자를 위한 가이드나 글쓰기와 관련된 종류가 많습니다.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