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캐니언 : 소스 코드 팝니다.

 

코드캐니언은 특정 소스를 사고파는 사이트다. 코드 번개장터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나는 코드캐니언 말고 그 옆에 있는 themeforest에서 몇 가지 테마를 산 적이 있는데, codecanyon에 있는 소스 코드를 사용해서 수익화를 꾀하는 사람들도 있더라.


코드를 구매해서 할 수 있는 활동

대충 읽어보았지만 꽤 쓸모가 있는 것들이 보였다. 예를 들어 몇 가지를 소개해 보겠음.(내용은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

자동글쓰기 프로그램

https://codecanyon.net/item/wordpress-automatic-plugin/1904470

제일 눈에 띄는 건 워드프레스에 chatGPT를 연결해서 자동글쓰기를 해 주는 프로그램이었음. 가격은 39달러. 요즘 유행하는 방식이라 크몽에도 같은 서비스를 판매하는 사람들이 많다.

저걸 만드는 게 어려운 건 아니라고 하던데(코딩을 아예 하지 않고도 만드는 사람들도 있더라.) 이쪽으로 공부해 볼 생각이 있는 게 아니고 딱 자동글쓰기 프로그램만 쓰고 싶은 거면 그냥 사서 쓰는 게 제일 속 편하지 않나 생각한다.

게임 만들기

https://codecanyon.net/item/animal-rescue-admob-gdpr-android-studio/45841468

앱 게임이다. 가격도 싸고(14달러) 앱 소스도 있다는 걸 소개하려고 하나 가져와 봤다. 이런 게임 파일에서 그래픽은 수정이 가능하다. 물론 할 줄 아냐고 물어보는 게 우선이겠지만… . 게임 종류는 ㅇㅇ크러쉬, 캔디ㅇㅇㅇ, 테트리스 등등이 있다.

플랫폼 제작

https://codecanyon.net/item/riverr-freelance-services-marketplace/39634853

프리랜서 중개 플랫폼이다. 포트폴리오를 올리는 시스템, 페이 지급 및 환불 시스템(단, 결제방식은 paypal과 stripe로 구성되는 듯), 리뷰 시스템이 있다. 긱몬, 알바몬과 같은 서비스를 구상해 볼 수 있을 듯하다.





장점

개발자가 아니어도 소스코드를 구매해서 활용할 수 있다.

상품이 다양하고 가격 저렴하다.(비교군 : 크몽)

단점

문제가 생기면 소스코드를 수정해야 할 수 있다.

모든 서비스가 영어로 되어 있다.(결제 시스템도 해외에서 적용되는 것들이다.)

댓글 쓰기

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