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ML을 연습하는 가장 쉬운 방법(feat. 티스토리)

 

HTML을 연습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예전에는 Atom을 많이 썼다고 하데 요즘은 비주얼스튜디오코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사실 나도 잘 모른다.) 이런 코드 편집기들은 깔끔하게 코드를 보여주지만, 단점이 있다면 죄다 영어로 되어 있고 컴퓨터에 뭔가를 설치해야 한다는 것이다. 초보자들에게는 작은 것 하나하나가 다 진입장벽이다. HTML의 개념을 뭔지 모르고 이 글을 보는 사람이라면 아래 글을 참고하자.

티스토리는 카카오 아이디만 있으면 되기 때문에 접근성이 뛰어나고 한국어로 되어 있다. 그래서 오늘은 티스토리로 HTML을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일단 티스토리 블로그를 만든다. 카카오 아이디로 만들 수 있다.

티스토리를 만들었다면, 관리 버튼을 클릭한다. 관리 버튼이 어디 있는지 모르겠다면 티스토리 주소 뒤에 /manage 를 붙여주는 방법도 있다.

https://주소.tistory.com/manage








‘쓰기’ 를 클릭한다.



위와 같이 기본 화면이 나온다.




우측 상단에 있는 기본모드를 클릭하면, HTML 모드로 볼 수 있는 버튼이 등장한다.



HTML모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다크모드로 변한다.

여기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HTML 코드들을 입력해 보자. 입력할 것이 없다면 간단히 따라해보자.

나는 아래 항목을 복사-붙여넣기 하였다.



<ol>

<li>물을 끓인다.</li>

<li>스프를 넣는다.</li>

<li>면을 넣는다.</li></ol>



그리고 이 상태에서 다시 우측 상단의 ‘기본모드’를 클릭하면





이렇게 입력한 HTML이 출력된다.

완전 야매이긴 한데 그래도 엄청 쉽기도 하고 빠르게 내가 쓴 값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어 좋다.(티스토리의 HTML을 다른 곳에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는 것은 추천하지 않는다. 이유를 알 수 없지만 티스토리의 HTML에는 기본적으로 알수 없는 무언가가 덕지덕지 붙는 경우가 있기 때문이다. 간단한 공부 용도 정도로만...)

댓글 쓰기

0 댓글